미국에서 소소한 행복찾기

골프 101 🏒

미국에서 골프배우기, 레슨은 필수일까? - 6회 레슨 최종 후기

비니빈이 2023. 7. 27. 15:17
반응형

골프 한번 배워볼까?로 시작했던 골프 레슨이 끝났습니다. 총 6회 시리즈 수업이었고, 스케줄에 따라 매주 혹은 격주로 주말에 수업을 들었어요. 골프 비용 및 간단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https://binny-sosolife.tistory.com/2

 

미국에서 골프 배우기, 골프 장비부터 레슨과 연습까지

드디어 말로만 하던 골프를 올해 배우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워낙 돈이 많이 들어가는 취미 생활이라, 여러 해 고민했지만 기왕 배우기로 했으면 빨리 시작해 버려야죠 😉 골린이도 아닌 골프

binny-sosolife.tistory.com

저의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 이야기를 하기에 앞서, 가장 근본적인 질문인

레슨을 필수로 들어야할까요? 에 대한 저의 대답은 YES!입니다

물론 '어떻게' 수업을 들어야 하는지는 개개인마다 차이가 나겠지만요 😊. 여러 레슨을 찾아보기에 앞서 내가 수업을 통해 어떤 부분을 배웠으면 하는지 알고 또 수업 스타일마다 각각의 장단점을 이해하고 있어야 조금 더 나에게 맞는 레슨을 찾기가 수월해 집니다. 


1. 시리즈 수업 (~6회) 혹은 1회 수업

수업 종류는 대부분 크게 1회 수업과 6회 연속 수업으로 나뉩니다. 1회 수업과 6회 연속 수업 다 30분 혹은 1시간으로 골라 들을 수 있어 (하지만 프로 선생님마다 다를 수 있으니, 이 점은 참고하셔야 합니다).

주로 6회 연속 수업으로 들을 시, 1회 수업보다는 수업 하나당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6회 수업 비용을 한꺼번에 내야 하니 처음 내야 하는 비용이 크고 또 중간에 프로 선생님과 레슨 스타일이 맞지 않을 경우에 조금 곤란할 경우도 생깁니다. 그와 달리 1회 수업은 6회 수업과 비교하면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그래도 한 번만 듣는 수업이니 레슨 스타일이 맞지 않아도 크게 문제가 없으며 프로 선생님과 계속해서 스케줄을 맞춰야 하는 번거로움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처음 골프를 접한다면 6회 연속 수업이, 골프에 대한 기본기나 어느 정도 쳤던 사람이라면 1회 수업을 추천합니다. 6회 수업이 전반적으로 저렴하기도 할뿐더러, 골프를 처음 접할 경우 사실 '자세 교정' 보다는 '기본기'를 배워야 하기 때문에 프로 선생님을 여러 번 만나 기본기를 배우고 나서 서서히 교정으로 넘어가는 게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전에 골프를 이미 배웠고 내가 특별히 교정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 한다면 1회 수업을 더 추천합니다. 짧고 굵게 집중 레슨이라고 생각하면 될 거 같아요. 어느 정도 골프를 해왔으니 아무래도 레슨이 자신에게 맞는지 혹은 내 스윙에 변화가 있는지에 대해 좀 더 이해하기가 편하고 후에 프로 선생님 레슨 스타일이 맞다면, 그때 6회 수업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2. 레슨 내용

사실 이 부분은 프로 선생님마다 스타일이 다를 수도 있어요. 하지만 제 경험을 비추어 봤을 때 6회 레슨이던 1회 레슨이든 간에 내가 원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프로 선생님과 이야기하는 걸 추천합니다. 특히 1회 레슨이면 꽤 가격이 있는 한 번의 수업이니만큼 최대한 여기서 내가 원하는 걸 끌어내가야 비싼 값을 하는 레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점을 확실히 하지 않아서 아쉬운 점이 조금 있었어요. 처음 배우기에 6회 수업을 받았었는데, 7번 아이언과 5번 하이브리드 클럽을 중점적으로 배우고 드라이버는 아예 잡아보지도 못했거든요 🥲. 드라이버도 배우고 싶었지만 어느 순간 보니 6회 수업이 끝나버렸습니다. 하지만 7번 아이언과 5번 하이브리드로 기본기는 충분히 배운거 같아서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처음 골프 시작할때와 비교했을때 정말 많이 늘은게 보였거든요! 

하나 더 추가하자면, 6회 레슨을 들을 경우 내 연습량에 맞춰서 그 다음 수업 스케줄을 정하는걸 추천합니다. 전 주로 매주 주말 수업을 들었는데, 일주일에 2~3번 연습하고 바로 프로 선생님을 만나니 매 수업때마다 비슷한걸 배우는 느낌이였어요. 물론 연습을 충분히 하지 않아 부족한 부분을 계속 잡아주셔서 그렇지만, 비교적 가격이 있는 수업이여서 조금 아쉬운 느낌은 있었습니다.


3. 추가 옵션, simulator 코칭 

프로 선생님과 1:1으로 연습장에서 레슨을 받는거 외에도 simulator로 골프 스윙를 중점적으로 잡아주는 레슨도 있습니다. Golftec 같은 곳이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직 골프 스윙 교정을 잡기에는 연습과 실력이 부족해서 가보진 않았지만,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후기를 남겨볼게요. Golftec 후기를 찾아보면 좀 극과 극으로 나뉘는 편입니다. 가격 면에서는 프로 선생님을 만나 수업을 듣는것보다 비싼편이기 때문에 가격대비 별로라는 후기도 있는 반면 카메라로 내 스윙을 보면서 코칭을 해주기에 추천한다는 의견도 있어요. 


수업 초반 백스윙 vs 6회 수업 후 백스윙

전 6회 연속 수업을 듣고난후 제 스윙이 정말 많이 나아졌다는걸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골프를 이제 막 시작하는 사람이면 레슨을 강추! 합니다. 아무래도 가격이 조금 있는 편이라 망설여지는건 사실입니다 (저도 한달을 넘게 고민했어요..🥲). 하지만 연습과 병행하여 수업을 들으면 실력이 느는걸 빠르게 체감할수 있어요. 그리고 수업이 다 끝난 후에도 어느정도 기본기가 다져져서 혼자서 유투브를 보고 배울수 있으니, 골프를 배우는 초기 단계에 큰 발돋움을 줄 수 있는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을 토대로 골프 한번 배워볼까? 하시는 분들 혹은 골프를 원래 치셨던 분들 모두 즐거운 라운딩을 위해 나에게 꼭 맞는 레슨을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짱구의 유명한 스윙 명언: 라면 순대 떡볶이 세트~!

 

반응형